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이 되었는데 아직 수박을 못 먹었어요.

by klisitata 2024. 8. 9.

여름이 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과일이 바로 수박이에요. 그 시원한 맛과 달콤함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죠. 그런데 이번 여름은 벌써 중반을 향해가고 있는데 아직 수박을 한 번도 못 먹었어요. 수박을 생각하면 입안 가득 퍼지는 시원한 단맛이 절로 그리워져요.

 

저는 여름만 되면 수박을 정말 즐겨 먹어요. 대형마트나 시장에 가서 커다란 수박을 직접 고를 때의 그 설렘이란 말로 표현할 수 없죠. 고르고 나서 집에 와서 반으로 딱 갈라보면 그 붉은 속살이 정말 탐스럽고 예뻐요. 한 조각씩 잘라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하나씩 꺼내 먹는 그 맛, 정말 최고죠.

 

사실 수박은 단순히 맛있는 과일 그 이상의 의미가 있어요. 어릴 적 여름방학 때마다 가족과 함께 수박을 먹으며 웃고 떠들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수박을 먹을 때마다 그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곤 해요. 수박 한 조각이 그리운 마음을 달래주기도 하고, 더위를 식혀주는 작은 행복을 가져다주죠.

 

올해는 일이 바쁘다 보니 수박을 먹을 여유조차 없었어요. 여름의 한가운데서도 수박을 먹지 못하니 뭔가 허전하고 아쉬운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어요. 이번 주말에는 꼭 시간을 내서 수박을 사러 가야겠어요. 친구들과 함께 수박 파티를 열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아요. 모두 함께 둘러앉아 수박을 나눠 먹으며 수다를 떠는 시간, 상상만 해도 즐거워져요.

 

수박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어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물론 시원하게 먹는 거죠. 수박을 잘라서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차갑게 한 다음 먹으면 그 상큼함이 두 배가 돼요. 또 다른 방법은 수박 화채를 만드는 거예요. 수박을 큼직하게 썰어 얼음과 함께 넣고, 사이다나 과일 주스를 부어주면 완성! 그 맛은 정말 끝내줘요.

 

올해는 특별히 수박 주스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수박을 갈아 만든 신선한 주스는 수박 본연의 맛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면 수박 슬러시도 추천해요. 수박을 얼려서 믹서기에 갈아주기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고, 그 시원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여름이 지나기 전에 꼭 수박을 먹을 계획이에요. 더위 속에서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한 입 베어 물면 모든 피로가 싹 가시는 느낌이 들겠죠. 여름의 특별한 맛을 놓치지 않도록 여러분도 꼭 수박을 챙겨 드세요. 나만의 작은 행복을 찾는 데 수박만한 게 없어요.